구글 광고 담당 부사장 AI 활용해 맞춤형 광고 구현

광고의 새로운 패러다임: 맞춤형 탐색의 길

Google의 광고 및 상거래 제품 리더인 비드야 스리니바산은 오늘날 소비자 행동의 예측 불가능한 성향에 대응하기 위해 광고를 "맞춤형 탐색의 길"로 재창조하는 방법을 구상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AI 혁신과 유튜브 파트너십

Google은 광고주가 더 큰 돌파구를 만들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세 가지 주요 솔루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첫째, AI 기반 쇼핑 혁신으로, Lens, AI 기반 Google Shopping, 3D 제품 회전 및 의류 가상 착장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쇼핑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둘째,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브랜드 연결입니다. Gen Z를 포함한 플랫폼 사용자는 크리에이터의 추천을 다른 소셜 플랫폼보다 98% 더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지막으로, AI가 지원하는 검색 경험의 향상입니다. AI 개요, Circle to Search, Google Lens와 같은 기능이 새로운 상업적 검색 쿼리의 가능성을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파편화된 미디어 환경과 AI의 역할

소비자 행동이 기기와 플랫폼을 통해 더 파편화되는 상황에서, Google은 AI를 활용하여 광고주가 더 개인화되고 적절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AI 기술을 통해 광고주는 제품 발견부터 구매까지의 전체 고객 여정에서 가시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젊은 세대 사이에서 신뢰받는 크리에이터 관계를 활용하여 참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숫자로 보는 영향력

Google의 내부 연구에 따르면, 매일 Google에서는 10억 번 이상의 쇼핑이 이루어지며, 소비자들이 새로운 것을 발견한 약 3분의 2의 구매가 Google 또는 YouTube를 사용하여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YouTube 시청자는 매일 10억 시간 이상의 콘텐츠를 TV로 시청하고 있습니다.

주목할 메시지

스리니바산의 발표는 단순히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브랜드가 오늘날의 파편화된 미디어 환경에서 주목을 받기 위해서는 '발견부터 결정까지' 모든 곳에 나타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AI 기반의 광고 혁신이 이미 도입되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발전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